Life Mate, 라임(LIME)
Life Mate로 거듭나는
상담원 양성교육
라임은 국내 유수의 상담대학원과 MOU를 통해 양질의 상담인력을 확보해왔습니다. 지원자는 자격심사를 거친 후 별도의 특화된 교육과정을 통해 라임의 상담원으로 거듭나게 됩니다.
작년 9월부터 진행된 2기 라임상담원 양성교육은, 전국 각지의 교육생들이 원활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이론교육을 온라인 동영상과 실시간 강의 형태로 제공하였습니다.
이어지는 실습 및 수퍼비전 과정은 실제 상담 현장 경험을 통해 라임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온라인과 대면 방식을 병행하였습니다.
이 교육과정을 거쳐 선발된 29명의 예비 상담원은 2025년 1월 18일, 삼성금융캠퍼스에서 열린 집합교육에 참석하며 라임의 상담원이 되기 위한 여정을 마무리했습니다.
2기 상담원 집합교육 현장에 가다
집합교육은 이른 오전 시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청소년SNS상담사업 자문위원장이신 유영권 교수님(연세대학교 상담코칭학과)의 ‘SNS 위기내담자를 대응하기 위한 상담자의 역량 강화’ 특강을 들으며, 위기 청소년을 상담에서 만났을 때, 상담원에게 필요한 자질과 자세에 대해 알 수 있었습니다.
오후에는 각 분임별로 나뉘어 상담사례 수퍼비전을 받았습니다. 수퍼비전은 오랜 상담 경력을 가진 수퍼바이저가 사례를 꼼꼼하게 분석하고 상담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유하는 시간으로, 교육생의 만족도가 가장 높은 프로그램입니다. 예비 상담원들은 깊게 몰입하며 자신이 실습했던 사례에 대해 공유하고 질의하면서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상담원으로 내딛는 첫걸음
집합교육의 마지막 시간, 상담시스템 실제 활용 및 상담활동에 대한 교육을 받은 후 상담원 임명식이 진행되었습니다. 모든 교육과정을 수료한 교육생은 다음과 같은 소감을 전했습니다.
“교육이 상담이론에만 국한되어 있지 않고 실제 현장 경험이 포함되어 있어 좋았습니다. 이 교육을 끝으로, 청소년 상담이라고만 생각해 막막했던 마음이 조금씩 기대감으로 바뀌어 가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활동도 열심히 임하며, 청소년을 도울 뿐 만 아니라, 상담자로서 제 자신의 성장도 함께하고 싶습니다.”

1, 2기를 합하여 총 80명의 상담원이 라임을 통해 찾아오는 청소년들을 상담할 준비를 마쳤습니다. 청소년에게 마음의 안식처를 제공하는 ‘인생 메이트’가 될 라임의 상담원들에게 아낌없는 응원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